애프터이펙트
15강 알파 매트 - 01. 알파 기능을 사용한 매트 활용
Info 패널 - RGB 값을 볼 수 있음
알파채널 - 뭔가 개념을 설명을 해주셨는데 ... 이해안됨
RGB와는 다른 개념이라고 하셨는데 그게 뭔지모르겠음 ... ㅜㅜ
대충 PNG 파일과 비슷한 느낌인듯 ... ?
RGB 값이 존재하지 않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의 부분까지 함께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을
알파채널이라고 하는거라고 .... 예상하는중
알파채널을 뽑을 때는 코덱이 중요함
Apple Prores 4444 / Animation / Uncompressed YUB 8bit 4:2:2
ㄴ 포맷은 퀵타임 추천

Video Output 에서 Channels 를 RGB + Alpha 로 두어야 알파채널까지 같이 렌더링할 수 있음

트랙 매트 기능 -> 프리미어와 동일
ㄴ Alpha 값을 적용할 레이어(Fill)는 기준 레이어(틀)보다 아래에 있어야 함
ㄴ 이때 알파값을 적용할 레이어의 눈모양을 꼭 꺼주어야 트랙매트기능이 적용되니 참고할 것
ㄴ 매트 기능에 따라 다르게 적용되므로 옵션을 바꿔가며 적용해볼 것
16강 루마 매트 - 01. 명암 대비를 사용한 매트 활용
예제위주의 수업

루마매트는 프리미어에서도 사용해본 적이 있어 딱히 적을 내용이 없었다
프리미어와 겹치는 기능이 많다 보니
아무래도 익숙한 내용은 굳이 정리하지 않게 된다
40강이 넘어가니 공부가 지치기도 하고 ...
그래도 나와의 싸움이라고 생각하고 계속 해보기로 했다.
60일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공부를 한다는 게
정말 쉽지는 않다고 느꼈다.
영상을 보는것도 생각보다 굉장한 체력소모가 요구되는데,
이렇게 매일매일 학습일지를 쓰는 게 쉽지 않다.
사실 배우다보면 아는얘기만 나오는 날도 있고 그런날은 정말 ... 뭘 써야 할지 모르겠다
어제가 그랬는데 ... 휴 어쩔수 없지
내일은 드디어 공부했던 내용 써먹을 수 있는 날인데
벌써부터 약간 힘든 기분이지만 ...
무엇보다 비만 많이 안오면 좋겠다.
장비 짊어지고 다닐 때는 비가 너무 싫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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