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어
14강 기초 자막 만들기 - 01. TypeTool 활용하기
레거시타이틀을 이용해도 자막을 넣을 수 있음
Type Tool 선택 후 프로그램패널에서 원하는 부분 클릭 -> 텍스트 입력
* 일단 텍스트가 생성되고 나면 선택툴인 상태에서도 텍스트를 더블클릭하여 편집으로 넘어갈 수 있음
포토샵이나 일러스트 텍스트툴과 비슷함
텍스트의 경우, 해당 클립 안에 텍스트가 또 추가되는 개념이기 때문에
트랙을 따로 쓰고 싶다면 클립을 선택하지 않고, 빈 트랙을 선택한 뒤 프로그램패널 안쪽을 클릭해야하니 주의
이펙트 패널에 보면 Text 항목 -> Transform 항목에도 Scale 이 있고 Motion 쪽에도 Scale 이 있음
-> 텍스트 항목의 트랜스폼에서 스케일값을 조절할 경우 벡터의 크기를 조절하는 개념이므로
글자의 해상도가 깨지지 않으나
모션 항목에서 스케일값을 조절할 경우 글자의 해상도가 깨질 수 있음
-> 그러므로 크기 조절을 할 때는 꼭 텍스트툴 안에서 조절할 것
작업영역을 Graphics 로 변경하면
Essential Graphics 패널이 보임
-> 여기서 텍스트를 좀 더 상세히 수정할 수 있음
-> 또한 다양한 기본 제공 자막들이 있음
자막의 액션이나 스타일을 약간씩 수정하고 싶다면
Effect Control 패널로 넘어가야 적용되어있는 효과들을 볼 수 있음
마스터스타일 -> 생성하면 액션이나 Lut처럼 글자 수정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음
15강 기초 자막 만들기 - 02. 반응형 자막 박스 만들기
핀기능으로 고정가능 - 방법은 알기때문에 굳이 받아적지 않겠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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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진짜 너무 듣기 싫었다
너무너무너무 듣기싫었음 ...
수업이 안좋다는 게 절대 아니고 ㅠ ㅠ
반응형자막박스만 생각하면 치가 떨리기 때문인데
뭐라도 새로운 얘기가 있지 않을까 싶어서 일단 들었다
새로운 얘기가 없어서 ... 괜히 들었다 싶기는 했지만 ㅠ
그래도 이제 프리미어 강의 거의 다 들었다 !
이놈의 그라데이션분노는 수업을 들어도 사라지질 않는구나
지겨워죽겠다
이럴 때 너무 무력감을 느끼고 이런 성격을 좀 버리고 싶은데
정말 쉽지 않고 ... 암튼 괴로웠다
해냈으니 내일 맛있는거 먹으러 가야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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